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
S_visual.png

교육과정 편성방향

교육과정 편성방향

  • 본교 학교 교육과정은 국가 수준에서 결정한 교육과정 기준과 시․도 교육청의 편성․운영 지침을 준수하며, 교과별 교육과정의 목표 및 내용은 학생들의 생활연령과 정신연령을 고려하여 과정 간 계열성이 유지되도록 편성한다.
  • 인성, 지성, 감성, 건강이 조화로운 창의적인 민주시민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한다.
  • 모든 교육활동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삶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인간 존중의 교육을 실천하고,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.
  • 학생의 실태, 학부모의 요구, 학교의 제반 실정, 지역사회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학생들의 실제생활과 관련된 실천 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편성한다.
  • 창의적 체험활동은 교과 이외의 활동으로서 교과와 상호보완적 관계에 있으며, 앎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나눔과 배려를 할 줄 아는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미래지향적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자율활동, 동아리활동, 봉사활동, 진로활동을 학생, 학급, 학년, 학교 및 지역사회의 특성에 맞게 융통성 있게 운영한다.
  • 교수-학습 방법 및 평가 계획 등은 각 영역별 교육과정 활동 편성 운영 계획의 지침에 따른다.
  • 수업 성찰과 나눔을 위한 다양한 배움중심수업 실천 방안을 강구한다.
  • 배움중심수업 2.0의 실천을 위한 체계적이며 종합적인 지원 활동을 체계화한다.
  • 경기혁신교육 3.0의 추진 과제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아가며 학교와 지역의 여건 및 특성에 따라 실천 방안을 강구한다.
  • 학생의 중증화로 인해 학급별 교육과정 재구성 시 중도·중복 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을 편성 및 운영의 자율권을 확대한다.
  • 교수·학습 방법 및 평가 계획 등은 각 영역별 교육과정 활동 편성 운영 계획의 지침에 따른다.